본문 바로가기
ESG인터뷰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 ‘ESG 인터뷰’ 신간도서 출간, 환경과 사회의 새로운 흐름을 만나다

by 콜라보클로버 2024. 2. 8.
728x90
반응형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로 자리 잡은 ESG. 이제는 기업을 넘어 국가와 지자체, 교육기관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이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콜라보출판사가 펴낸 신간도서 ‘ESG 인터뷰ESG 선도 기업 및 기관의 최고경영자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ESG 가치철학과 상생경영 사례 등을 듣는 콜라보뉴스 ESG리더십 인터뷰 코너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 책은 환경 산업에서부터 지자체 관리자, 기업 리더, 사회단체 대표, 교육 전문가, 정책학자 등 글로벌 혁신을 선도하는 30명의 ESG리더의 ESG경영부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폐플라스틱 자원화, 냉매 기술 개선, 태양광 모듈 태풍 재해 예방장치 등 각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 개발과 경영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통해 ESG 경영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뿐만 아니라, ESG 용어정리부터 ESG 정책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를 꿈꾸는 지자체, 교육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교육기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를 실천하고 있는 기관들의 이야기도 함께 담겨 있다.

콜라보출판사 측은 희망의 질문은 우리를 변화시킨다. 콜라보출판사는 다양한 분야의 ESG 리더의 인터뷰로 구성된 ‘ESG 인터뷰도서를 시리즈로 발간한다“ESG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는 기업 및 기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독자들에게 ESG 경영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SG인터뷰 : ESG콜라보클럽

ESG캠페인 상생경영상 ESG단행본

esgcollaboclub.com

 

 

‘ESG 인터뷰’ 신간도서 출간, 환경과 사회의 새로운 흐름을 만나다

[콜라보뉴스 김형진 기자]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로 자리 잡은 ESG. 이제는 기업을 넘어 국가와 지자체, 교육기관에 이르기까지 사회

www.collabonews.com

 

 

[신간] ‘ESG 인터뷰’ 신간도서 출간, 환경과 사회의 새로운 흐름을 만나다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로 자리 잡은 ESG. 이...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