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캠페인

[ESG콘퍼런스] 친환경·상생경영 선도 기업 및 인물, ESG브랜드대상 영예

by petika 2025. 2. 27.
728x90
반응형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에서 주최한 제4회 ESG콘퍼런스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여러 기업 및 인물이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사색의향기 이영준 이사장은 친환경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안희준 경영학 박사는 ESG 경영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와 컨설팅 공로로 수상했다. 주식회사 방영학 이연옥 대표는 친환경 연구와 상생 경영 실천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고, 사단법인 국제청년환경연합회 이정희 회장은 청년과 기업이 협력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주식회사 위드이노텍 김재학 대표는 친환경 재난 예방 제품 개발과 VOC 배출 저감 기술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자들은 ESG 가치를 확산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단법인 사색의향기의 이영준 이사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상생경영을 실천하며 ESG 경영을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ESG브랜드대상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영준 이사장은 친환경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사색의향기를 이끌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사색의향기는 문화·예술·환경·사회공헌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단체다. ‘문화가 있는 삶’을 지향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공익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환경 보호와 친환경 활동을 강조하며 다양한 ESG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전시·공연·출판 활동을 비롯해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색의향기는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안희준 경영학 박사가 ESG 경영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탁월한 공헌을 인정받아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그가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상생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ESG브랜드대상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를 핵심 가치로 삼고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앞장선 개인 및 기관에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안 박사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ESG 경영을 실천한 점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 박사는 기업 경영의 본질을 ‘지속 가능한 성장’에 두고, 친환경 경영과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길이라고 강조해왔다. 그는 다양한 연구와 컨설팅을 통해 ESG 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ESG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안희준 박사는 경영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와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ESG 경영 및 브랜드 전략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전략을 통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다.

안 박사는 수상 소감에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지속 가능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ESG 경영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연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ESG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안희준 박사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과 브랜드 전략이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방영학의 이연옥 대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헌을 인정받아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연옥 대표는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환경 보호 및 윤리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왔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상생 경영을 추진하며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이뤄내는 데 앞장서 왔다.

주식회사 방영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방영학은 ‘동반성장, 동반행복’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연구를 지속해왔다. 또한, 안정적인 연구진과 자체 제조공장을 운영하며 품질 혁신과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다.

이연옥 대표는 협력업체와의 상생 경영을 적극 추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주력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환경 보호와 윤리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단법인 국제청년환경연합회 이정희 회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ESG브랜드대상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 및 단체의 ESG 경영 노력을 평가하고,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며 상생 경영을 실천한 기관과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정희 회장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ESG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며, 청년 세대와 기업이 함께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기후 위기 대응과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이며, 기업과 청년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국제청년환경연합회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목표로 전 세계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다. 국내외 청년들에게 환경 교육과 실천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해 나무심기, (화환,화분,조화) 대신 나무(블루아이스)보내기 운동전개 프로젝트와 개구리알 방류 프로젝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 제안 및 환경 관련 글로벌 포럼 개최 등 ESG 경영과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국제적 협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기업과 청년이 함께 참여하는 'ESG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 세대가 환경 문제 해결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ESG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제청년환경연합회는 더욱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주식회사 위드이노텍 김재학 대표 대리인

주식회사 위드이노텍의 김재학 대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상생경영 및 ESG 경영을 선도하는 데 공헌한 기업과 개인에게 주어진다.

위드이노텍은 폴리머 화학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난 예방에 주력하며 친환경 제품을 생산해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왔다. 특히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배출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줄인 제품을 사용해 대기 환경 오염을 최소화해 왔다. 신재생에너지와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노면표지공법을 개발해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했다.

위드이노텍은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친환경 기술 개발과 상생경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원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조용석 의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ESG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제4회 콜라보뉴스 콜라보클럽 ESG 콘퍼런스에서 진행됐으며, ESG 가치 확산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조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특히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정책 추진에 앞장서 왔다. 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조례를 발의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정책을 도입하는 데 힘써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인정받아 이번 ESG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수상 소감에서 조 의원은 “ESG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이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조 의원이 ESG 경영을 선도하는 지역 리더로 자리매김했으며, 그의 향후 행보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ESG콘퍼런스] 친환경·상생경영 선도 기업 및 인물, ESG브랜드대상 영예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에서 주최한 제4회 ESG콘퍼런스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여러 기업 및 인물이 ‘ESG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사색의향

collabonew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