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리포트

아름다운동행과 기업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내일 #콜라보뉴스(CollaboNews)

by petika 2024. 12. 24.
728x90
반응형

아름다운동행과 ESG 경영

최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이 기업의 필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핵심 가치로 삼아 기업 활동 전반에 지속가능성을 더하는 ESG 경영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기업의 생존과 지속 성장을 좌우하는 중요한 전략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업과 비영리 단체 간 협력은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아름다운동행은 이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 참여 프로그램,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아름다운동행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의 특성에 맞춘 후원 방법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은 ESG 경영의 실질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기업은 총 수입금의 일부나 특정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아름다운동행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후원할 수 있으며 재난 상황에서는 긴급구호 및 재건복구를 위한 기금 마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다.

▲ 아름다운동행에서는 매월 2회 2024년 12월까지 ‘찾아가는 짜장공양’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아름다운동행)

임직원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책임

아름다운동행의 직원 참여 프로그램은 기업 내부에서부터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임직원들의 기부와 급여 공제를 통한 모금 활동, 기업 행사에서의 모금 캠페인, 그리고 연탄 나눔이나 김장김치 나눔과 같은 봉사활동은 조직 내 사회공헌 문화를 형성한다. 매칭기부를 통해 기업이 임직원의 기부금을 일정 비율로 매칭하여 후원하는 방식은 기업과 직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을 공유하는 좋은 사례로 볼 수 있다.

물품 후원을 통한 자원 활용의 효율성

기업이 제조하거나 유통하는 물품을 후원하는 것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다. 긴급구호 상황에서 구호 물품과 운송 지원은 물론, 일상적으로 필요한 물품 후원은 기업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이다.

재난‧재해 대응

재난과 재해는 예측할 수 없는 위기 상황이지만, 기업이 ESG 경영의 실질적인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아름다운동행은 재난재해 발생 시 긴급구호단을 파견하여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이후 복구와 심리‧정서 지원을 통해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활동은 기업이 ESG 경영의 ‘사회적(Social)’ 가치를 실질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아름다운동행과 기업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내일

[콜라보뉴스 김지현기자] 최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이 기업의 필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핵심 가치로 삼아 기업 활동 전반에 지

collabonews.com

 

아름다운동행과 기업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내일 #콜라보뉴스(CollaboNews)

아름다운동행과 ESG 경영 최근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이 기업의 필수 과제...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