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캠페인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 ESG 캠페인 ‘COLLABO CLOVER’.. 녹색산업 시상식 및 시민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다짐

by 콜라보클로버 2023. 6. 7.
728x90
반응형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대표 김지윤)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ESG 캠페인 ‘COLLABO CLOVER’ 행사를 3일 안양 평촌 중앙 공원에서 개최했다.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이 주최·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ESG선도업체를 대상으로 한국환경공단 ESG우수상과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상식과

업사이클 체험과 녹색산업 홍보부스 전시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용진 () 기획재정부차관이 수여자로 나선 가운데 한국환경공단 ESG우수상에 에어클린 에어로88 이석재 대표, 친환경대한민국 ()김채연 대표, ()카르 배민경 대표, 더조은에너지 조국성 대표, 선운산복분자 흥진 장현철 대표가 수상했다.

이재정 국회의원 표창장에는 ()싱크닥터 정창헌 대표, 명진생활건강기술() 서성호 대표, ()케이티시인터내셔날/호밀빵의 파수꾼 안주헌 대표가 수상했다.

 

민병덕 국회의원 표창장에는 ()하이클린 이성진 대표, ()비바 김규태 대표, ()공감팩토리/제로에이블 박상환 대표,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가 수상했다.

이날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에서는 시민이 참여해 업사이클(새활용)체험으로 폐현수막 에코백과 페트병 키링에 그림을 그리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업사이클링이란 기존 제품의 형태를 변화시키지 않고 다시 활용하는 재활용과는 다른 의미이다. 업사이클은 폐자원에 더 나은 가치를 더해 자원을 새로운 제품으로 새활용하자는 의미다.

또한, 시민이 직접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행동 메시지를 전하며 생활 속에서 변화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다짐 시간을 가졌다.

녹색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녹색산업 홍보 부스도 운영되었다. 녹색산업의 녹색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소비자가 녹색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비교적 접근성이 높은 전략이다.

행사 관계자는 환경을 날을 맞아 시민과 함께 탄소배출을 줄이는 녹색산업과 업사이클,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행동을 생각해 보고자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생활 속 변화를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콜라보뉴스

ESG 관련 이슈를 전달(환경경영, 협력소식, 도시ESG, 지역경제, ESG캠페인, ESG교육)

www.collabonews.com

 

콜라보뉴스·ESG콜라보클럽, ESG 캠페인 ‘COLLABO CLOVER’...녹색산업 시상식 및 시민과 함께 생활 속

지난 5일은 제28회 환경의 날이다. 올해 ‘환경의날’ 슬로건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우리가’...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